기업개요
코아스는 1992년 7월 24일에 설립하였으며, 2005년 8월 4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다.
주된 사업은 가구제작 및 판매업, 사무용기기 제조 가공 및 판매업, 실내칸막이 공사 및 기타 전문공사업, 주방기기제조 및 판매업, 커튼 및 침구류 제조 및 판매업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크린시리즈에서 인스파이어 시리즈까지 새로운 형태의 사무용 시스템 가구를 비롯해 공간활용성이 돋보이는 다양한 영역의 제품들을 선보이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코아스 상한가 이유
몇일동안 조용한 코아스의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무슨 이유로?
당정 "군사보호구역 274만평 해제…여의도 3.1배"(종합)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기자 =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14일 강원도와 경기도 등 접경 지역에 위치한 군사시설 보호구역 905만3천894㎡(약 ...
www.yna.co.kr
당정의 군사시설 보호구역 해제 소식이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14일 "여의도 면적 3.1배에 달하는 군사시설 보호구역 905만 3894㎡(약 274만 3000여 평)를 해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통제보호구역에서는 건축물 신축 등이 금지돼 개발이 어려웠으나 제한보호구역으로 완화되면 군과 협의를 거쳐 건축물 신축 등이 가능해진다.
코아스는 비무장지대 근처에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파주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투자자들이 큰 수혜를보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몰리고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회사소개
코아스는 1992년 창업 이후 IT 기술과 스마트오피스를 적용한 미래형 사무가구와 교육용 가구, 병원용 가구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사무환경 진단프로세스 '위드(WITH)'를 통해 공간솔루션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다.
2010년 업계 최초 GSA(연방조달청) worldwide schedule 획득, 업계 최초 금탑산업훈장 수훈, 업계 최초 자가품질보증업체(품질보증조달물품업체) 선정 등 다수의 최초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환경표지, 이노비즈, 굿디자인 등 다양한 인증을 획득하였다.
특히, 2010년 임원용의자 BACH시리즈가 ‘서울 G20 정상회의’ 정상용 상석 의자로 선보였고, 2016년에는 사무용의자 TALK시리즈가 차세대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었다. 품질경쟁력의 우수성을 보여주는 굿디자인의 경우, 2012년 가구 업계 최다 8개 제품이 선정되었으며, 2017년에는 혁신적인 워크스테이션 디자인으로 인스파이어 시리즈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매년 우수 디자인 선정작을 배출하며, 자사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2017년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해 친환경 제품으로서도 인정을 받았다. 이 외에도 2010년 런칭한 스마트V로 전자칠판, 전자교탁 등 전자 교구재 중심의 교육 시장 뿐만 아니라, 대학강의실, 기숙사, 병원 등 다양한 공간에 자사만의 품질력을 인정받아 납품했으며, 광저우 국제가구 박람회 참가 등 해외 수출 경쟁력 강화, 2019년 공식온라인몰 코아스샵 오픈으로 신사업 확대에도 노력하고 있다.
이처럼 당사는 내부역량과 생산성을 강화해 기업 가치를 한 차원 끌어 올릴 수 있는 사무환경을 위해 스마트오피스 개념을 도입, 오늘날 조직문화가치에 가장 중요한 소통과 협업, 몰입과 집중이 자유로운 새로운 기업문화 창출에 기여해오며, 사무가구 전문기업으로서 국내 사무환경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현재, 약 300여개의 대리점을 운용하고 있으며, 서비즈품질우수기업으로서 원하는 곳은 언제든지 24시간 이내에 A/S가 가능하도록 해 총체적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