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모(본명 구창모)
출생 1994년 5월 31일(27세)
신체 183cm, 76kg
학력 덕소고등학교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hangmo_/
<프로필>
창모는 지난 2014년 싱글 'Gangster(갱스터)' 로 데뷔하였으며 '마에스트로', 'METEOR(메테오)', 아름다워' 등 여러 히트곡으로 이름을 알렸으며, Mnet '쇼미더머니777', '고등래퍼 4'에 출연해 프로듀서로 활약하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래퍼겸 프로듀서입니다.
래퍼 겸 음악 프로듀서 창모가 부적절한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사건개요>
창모는 지난 7일 새벽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루저 XX들 특 : 180 이하 돈 못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린 후 몇 분 뒤 삭제했다.
이 글을 접한 네티즌들은 "곧 군대 간다고 막말하네", "뜬금없이 창모한테 까였다", "이게 힙합이냐", "180이하의 돈을 못 번다는 거냐, 키가 180이하고 돈을 못 번다는 거냐? 내가 이해력이 딸린 건가? 지금 계속 다시 봄"이라며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논란이 되었다.
<창모 사과>
이에 창모는 8일 다시 글을 올려 부적절한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창모는 인스타그램에 "그저께 그 인스타 스토리는 최근 악성, 비방, 조롱 DM을 평소보다 더 받던 와중 그들에게 화가 나서 게시했었다"고 말을 시작했다.
이어 "그러나 제 동기나 의도, 대상을 떠나 저 스스로도 감정에 치우쳐 공개적인 인스타 스토리에 오해를 살 발언 및 반응을 한 것에 대해 마음이 계속 불편했었다"고 전하며 "헤이터들이 아닌, 제 소중한 팬 분들과 여러분들이 저 때문에 기분이 안 좋으셨을 것 같아 이틀 내내 그게 마음에 걸려 솔직하게 말씀드리고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