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피오는 2011년 지코 태일 등이 소속한 그룹 블락비의 래퍼로 데뷔한 가수이다.
이후 연기로 활동 영역을 넓혀 드라마 '사랑의 온도', '남자 친구', '호텔 델루나', '마우스' 등에 출연해 '연기돌'에 등극하기도 하였다
또한 연극 무대에서도 족적을 남겼다. 학창시절부터 극단을 만들어 꾸준히 연극 무대에 올랐던 피오는 연극 '소년 천국에 가다', '올모스트메인', '플레이백' 등에 출안하였다.
특히 피오는 예능 활동에서 가장 이름을 알렸다.
tvN '신서유기' 시리즈, '대탈출' 시리즈, '놀라운 토요일' 등에 고정 멤버로 활약하며 유쾌하고 건강한 웃음을 담당하고 있다.
가수, 연기, 연극, 예능 등 다병면에서 활동중인 피오!
피오가 해병대에 합격하여 입대한다는 소식이네요!
"11일 아티스트컴퍼니에 따르면 피오는 최근 해병대에 지원해 합격했다. 다음달 28일 입대해 국방의 의무를 다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피오는 본인 의사로 해병대에 지원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입대 장소와 시간은 공개하지 않을 방침"이라고 하네요.
또한 "현재 출연 중인 공연 "플레이백"은 입대 전에 막을 내리고 출연 중인 방송들도 입대 전에 스케줄을 소화한 뒤 정리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현재 유명 연예인중에 해병대를 다녀온 사람은 베트남전 참전용사 가수의 남진, 배우 임채무, 가수 김흥국, 가수 이정, 배우 현빈 등이 있었는데 피오가 추가되었네요.
한번 해병은 영원한 해병이라는 해병대의 자부심!
건강하게 잘 다녀올 수 있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