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비콜트레인님의 별세 소식이네요.
로비콜트레인이라고 하면 잘 모르시는 분이 많으시지만
영화 '해리포터'의 마법학교 호그와트의 숲지기 해그리드라고 하면
다들 아시는..
"영화 해그리드 역을 연기한 배우 로비 콜트레인이 72세 나이로 별세했다"
영국 BBC 등 외신에 따르면 로비의 에이전트 측은 그가 고향인 스코틀랜드의 한 병원에서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에이전트 측은 성명에서 "고인은 해리포터의 해그리드 역으로 가장 잘 기억될 것"이라며 "그는 전 세계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기쁨을 가져다준 역할을 했고 20년 넘게 팬레터를 받았다"라고 추모했습니다.
해리포터 원작 작가 조앤 롤링 역시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다시는 로비와 같은 사람을 만날 수 없을 것"이라며 "그는 믿을 수 없는 재능을 지닌 완벽한 배우였다"고 극찬하며 애도했습니다.
해리포터 역을 맡았던 대니얼 래그클리프 역시 "그는 내가 만난 가장 재미있는 사람 중 하나였고 어린 시절 촬영장에서 우리를 계속 웃게 했다"며 "함께 일할 수 있어서 행운이었고 그가 세상을 떠나 슬프다. 대단한 배우이자 사랑스러운 사람이었다"라고 추모했습니다.
헤르미온느 역을 맡았던 엠마 왓슨도 "로비는 가장 재미있는 삼촌 같았지만 무엇보다 어른으로서 나를 깊이 배려했다"며 "그의 재능은 대단했기 때문에 거인 역을 맡았다. 당신은 우리를 가족으로 만들었다'라고 애도했습니다.
해리포터 시리즈로 큰 사랑을 받았던 우리의 영원한 해그리드 로비콜트레인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