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개요
유유제약은 1941년 2월 설립되어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로 신약 및 개량신약, 제네릭 의약품을 국내 병, 의원에 공급하고 있다.
GMP 생산시설 확보를 통해 국내 시장에 납품하는 수탁사업과 동남아시아 등에 완제의약품을 수출하는 한편, 자회사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사업과 의료기기 사업도 영위중이다.
유유제약 주가 상승 이유
유유제약이 개량신약 개발에 나서 미국 및 유럽의 탈모치료제 시장에 도전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유유제약은 유원상 대표가 18~21일 호주 멜버른에서 개최된 세계 모발학회(World Congress for Hair Research 2022)에서 탈모 치료제 임상시험 계획을 발표했다고 이날 밝혔다.
글로벌 탈모치료제 시장은 2020년 기준 8조 원 규모로 집계됐는데 연평균 8%씩 성장하고 있는 유망한 시장이다.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업체 글로벌 뷰리서치는 2028년 글로벌 탈모치료제 시장이 15조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해당 임상은 탈모 치료에 쓰이는 두타스테리드 성분 정제의 안드로겐성 탈모(AGA) 미국·유럽 임상 계획(프로젝트명 DUT)이다.
유원상 유유제약 대표이사는 "한국과 일본에서 탈모치료제로 허가받아 환자들에게 처방되는 두타스테리드 성분이 미국 및 유럽에서는 아직 탈모치료제로 허가받지 못했으나 의료현장에서 오프라벨로 처방되고 있다"며 "유유제약은 현재 두타스테리드 성분 의약품을 자체 생산 및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R&D 진행에 강점이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