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KG모빌리언스 주가 상승 이유(+애플페이 관련주)

기업개요

KG모빌리언스는 온라인/오프라인 상에서 디지털 컨텐츠 및 실물을 구매할 경우에 유/무선(휴대폰) 전화를 사용하여 결제(통신과금)를 할 수 있도록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자지불결제(PG) 업체이다.

약 2만 7500여 개 가맹점에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케이지에듀원과 케이지에프앤비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 중이다.

 

KG모빌리언스 주가 상승 이유

KG모빌리언스의 강한 상승

KG모빌리언스의 주가 상승은 본장에 이어 시간 외 거래에서도 9.97% 상승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KG모빌리언스의 주가 상승 이유는 정부가 '애플페이'의 국내 사용을 최종적으로 승인했다고 발표하면서 수혜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KG모빌리언스는 국내 휴대폰 결제 1위 기업으로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 SSG페이, 페이코, LPAY 등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애플페이 국내 상륙 소식에 떠들썩하고 있는 관련 업체들

 

KG모빌리언스 저평가 우량주

DS투자증권에서 KG모빌리언스에 대해 올해 성장이 기대되는 저평가 우량주라고 분석했다.

 

 

KG모빌리언스는 전자결제 업체로 KG그룹 내에서 이니시스와 함께 주력 결제업체로 자리 잡고 있다.

기존에는 휴대폰소액결제 사업만을 영위하고 있었으나 2020년 KG올앳을 흡수합병하면서 온라인 신용카드 PG(결제대행) 시장에도 진출을 했다.

 

이에 따라 연간 거래금액은 기존 약 2조 원에서 8조 원(지난해 기준)으로 증가하면서 2020년에만 매출액이 전년 대비 40% 증가한 2690억 원을 달성했다.

 

이후 코로나19에 따른 온라인 쇼핑 거래 확대로 수혜를 받았으며 사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안주원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투자포인트는 휴대폰 소액결제 거래금액 증가를 통한 성장 회복"이라면서 "먼저 올해 3월에는 지난해 이탈했던 배달 가맹점이 다시 유입되면서 거래금액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연구원은 "KG모빌리언스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3312억 원, 497억 원으로 전년 대비 18.8%, 18.0%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수익성 높은 휴대폰결제 매출 확대와 꾸준한 신용카드 PG 성장이 실적을 이끌 것"이라면서 "최근 동종업계 경쟁사들 모두 밸류에이션이 낮아졌지만(올해 예상 8배) 올해 매출 성장률이 두드러지고 영업이익률도 가장 높은 만큼 현재 주가는 저평가 구간이라고 판단한다"라고 덧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