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캡 사업개요
에코캡은 자동차용 전기·전자장치 부품인 자동차용 전선(Wire&Cable),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 (Wiring Harness), 벌브 소켓 (Bulb Socket), LED Module 제품 등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다.
현재 중국현지 생산법인(문등), 판매법인(위해)과 물류창고(상해), 미국 현지 판매법인과 창고(임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북미 시장의 확장을 위하여 Mexico 에 현지 제조공장을 설립하여 가동하고 있다 멕시코 공장의 경우 2019년부터 양산을 시작하였으며,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와 LED Module 을 생산하고 있으며, 사출공장까지 보유하고 있다.
해당 ITEM은 전량 북미 지역으로 수출되고 있으며, 멕시코 내수 수출 또한 계획을 하고 있다.
에코캡 주가 상한가 이유
에코캡 주가가 연일 상한가를 이어가고 있다.
상한가 이유로는 "리비안 관련주"로 분류 되었기 때문이다.
에코캡은 와이어링하네스 등에서 리비안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리비안은 무슨회사?
리비안에 아마존이 7억 달러를 투자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아마존 전기차'로 불리고 있다.
블롬버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리비안은 11월 뉴욕증시에 상장을 앞두고 있으며 상장 후 기업가치는 최대 800억 달러(약 94조 8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94조면.. 현대차와 기아차를 합친 금액보다 큰 규모이다.. 역시 뉴욕증시인가..
에코캡의 와이어하네스
에코캡은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의 시장 확대를 위해 2009년부터 지속적으로 노력 하였다.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의 공정특성상 노동집약적인 산업으로 다수의 인력 수급으로 발생하는 인건비가 원가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2010년 12월 인건비 절감을 통한 원가경쟁력을 갖추기 위하여 중국 문등에 제조법인 (AI KE WIRE HARNESS CO., LTD.)을 설립하였고 설립초기에는 중국 문등 제조 법인에서 임가공으로 만들어진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는 국내로 수입되어 국내 고객사에게 납품을 하였고, 이 후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중국 내수 시장을 개척하여 중국 완성차 진리자동차와 SL 연태에게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를 납품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