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다양한 정보

모공각화증 증상(+발생원인, 예방방법)

모공각화증상이란?

모공각화증 증상 모공각화증은 다양한 가연성 물질의 노출로 인해 모공 주위 조직이 상처를 입고 염증반응을 일으켜 모공 주위의 조직이 각화 되며 주변 조직과 결합해 거대화하는 성상 각화증입니다.

주로 팔, 허벅지, 어깨 등의 모공 부위에서 발생하며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나 스트레스에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모공각화증은 모공이 확장되고, 각화되어 주위의 조직과 결합해 거대해집니다.

모공에 물질이 쌓이면 그 충격을 받아 확장되고, 이 과정에서 모공 주위조직이 상처를 입어 각화 되기 시작합니다.

 

모공각화증이란

 

어떤 원인으로 발생하나요?

모공각화증은 다양한 가연성 물질의 노출로 인해 발생하며 화장품, 세정제, 배기가스, 진드기와 같은 가연성 물질에 오래 노출된 경우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온도 변화, 환경에 민감한 타입일수록 발생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모강각화증 증상

 

어떤 증상이 있나요?

모공주위에 작은 뾰루지가 생겨나고, 이 뾰루지가 갈수록 강제적으로 열리면서 검은 머리카락(물감)과 함께 큰 뾰루지의 모습을 나타냅니다. 또한 과민반응이 있을 경우 발진 및 부어오름이 발생할 수 있으며 주위 피부가 빨개져 통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모공을 따라 회색 또는 갈색의 작은 돌기가 보이며, 모공을 막고 있는 갈질 마개는 모낭의 입구에 박혀 있으며, 이를 일명 닭살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모공각화증 예방

 

모공각화증 예방

모공각화증은 각화증으로 일반적인 모공확장과는 다른 증상을 보이며, 가연성 물질 노출로 인해 발생한다는 점에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연성 물질과 물질성 화학적 물질에 주의하며 적절한 방법으로 피부 청결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스트레스를 줄이고 온도변화에 민감한 타입일 경우 주위환경을 신경쓰는 등의 예방 방법이 중요합니다.

 

반응형